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류의 모든 것"···2022 한국문화축제 30일 개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류의 모든 것"···2022 한국문화축제 30일 개최

등록일 : 2022.09.15

임보라 앵커>
'오징어 게임'이 한국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준 가운데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소개하는 '2022 한국문화축제'가 오는 30일부터 개최됩니다.
다음 달 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서 케이팝 가수들의 공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세한 소식은 서한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한길 기자>
'2022 한국문화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광화문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오징어 게임'이 에미상 6관왕에 오르며 한류 콘텐츠의 저력을 선보인 것처럼 정부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한류 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인투 더 케이'라는 표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류 행성인 '더 케이'를 탐험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한국 드라마와 케이팝, 그리고 한식과 미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9월 30일 경복궁에서 전야제가 열리고 10월 1일 광화문 광장에서 개막제가 진행됩니다.
개막제에서는 '대장금'과 '이태원 클라쓰' 등 한류 열풍을 주도한 드라마를 주제로 갈라쇼가 진행됩니다.
가수 규현과 김나영, 폴킴 등이 드라마 삽입곡으로 공연을 선사합니다.
2일에서 8일까지는 한류 팬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더케이 팬 페어'가 열립니다.
힙합과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을 소개하는 '더케이 스테이지'에는 펜타곤과 브레이브걸스, 십센치와 스텔라장 등이 출연합니다.
미국의 빌보드와 협력해 '더케이-빌보드 어워드'를 공동 개최하고 빌보드 차트에 오른 케이팝 가수들의 성과도 조명합니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7일 열리는 '더케이 콘서트'에는 엔시티 드림과 스테이씨, 엑스지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총출동합니다.
축제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종로에서 광화문까지 '더케이 퍼레이드'가 이어집니다.
올해 3회째인 한국문화축제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이번부터 대면 행사로 치러집니다.
또 축제 기간 매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기 때문에 현장을 찾지 못해도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정부는 한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한국문화축제를 영국의 에든버러 페스티벌이나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과 같은 세계적 축제 반열에 오르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대중문화뿐 아니라 전통문화 등 한국문화의 정수를 경험하는 세계적인 한류축제를 계속 개최해 한류 확산의 구심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