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SLBM 잠수함 발사시험 성공···"미사일전력 증강"

국민소통 1번가

SLBM 잠수함 발사시험 성공···"미사일전력 증강"

등록일 : 2021.09.18

박천영 앵커>
지난 15일 우리가 개발한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의 발사 시험이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참관해 우리의 미사일 전력 증강이 북한의 도발에 대한 확실한 억지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우리나라가 독자 개발한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SLBM.
3천 톤급 도산안창호함에 탑재돼 수중에서 발사됐습니다.
이어 계획된 사거리를 비행해 목표 지점에 정확히 명중했습니다.

SLBM 잠수함 발사시험 참관
(장소: 지난 15일, 국방과학연구소)

미사일 전력 발사 시험을 직접 참관한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SLBM을 잠수함에서 발사한 세계 일곱 번째 나라가 된 것에 대해 치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김형준 안창호함 함장과의 통화에서, 기상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SLBM이 목표물을 정확히 맞추었다는 것이 아주 대단한 일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가 만든 잠수함에서 우리가 만든 SLBM을 실질 수준으로 발사하는 데 성공을 해서 매우 기쁩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SLBM을 비롯한 미사일전력 시험의 성공으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자주국방의 역량을 더욱 굳건하게 다지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와 우주발사체용 고체추진기관 연소시험 성공에 의미를 부여하고, 고체추진 발사체 기술을 민간으로 이전한다면 국가우주개발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방과학은 평화를 지키는 힘이고 민생이며 경제라면서 정부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KF-21 보라매에 탑재될 장거리공대지미사일의 항공기 분리 시험도 성공적으로 진행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의 미사일 전력 증강이 북한의 도발에 대한 확실한 억지력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북한의 비대칭 전력에 맞서 압도할 수 있도록 강력한 방위력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제공: 청와대 국방부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