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이슈 진단 시선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672
등록일 : 2012.09.16 17:38

 9월 14일 [이슈 진단 시선]은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아동 성폭력의 현실, 아동 성범죄를 막고자 노력하는 모습과 대안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아동 성폭력이 이슈가 되고 있어 아이템 선정은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8월 10일 [이슈 진단 시선]에서도 이미 관련 아이템을 다룬 바 있으나 이후에 끔찍한 '나주 성폭행 사건'이 발생한 만큼 아동 성범죄를 재조명할 이유가 충분했습니다. 

 지난 8월 <안전 사각지대, 아동 성폭력의 현주소는?> 프로그램을 보면, 아동 성폭력의 실태를 살펴보고 대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내용으로 꾸며졌던데요. 당시에도 아동 성범죄 사건과 자율방범대를 취재하고 성교육 실시의 필요성을 다루는 등 비슷한 내용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주제를 좁혀 취재했다면 어땠을까요?  내용 중에서 성범죄자의 특성 및 재범을 막기 위한 성범죄자 치료의 필요성에 관한 명확한 자료와 전문가들의 인터뷰가 인상적이었는데요.  '해결책' 부분에 시선을 맞추고 우리 아이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더 깊이있게 다뤘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산만하고 두루뭉술한 구성 속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분명치 않아 아쉬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