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세 매거진

국세 매거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다하고 있지만, 여전히 세금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시각은 낯설고 어렵다. 이 낯설고 어려운 세정을 납세자들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세금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본방송] 토요일 04시 30분

국세매거진_시청자 소감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국세 매거진
작성자 : 유광열(tig**)
조회 : 3202
등록일 : 2015.07.25 15:51

 매주 방영되는 국세매거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조세 회피처' ' 역외탈세' 와 같은 조세에 관한 시사적인 내용들,  선거때만 되면 민감하게 다루어지는 공평과세와  정당과세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해방이후 지금까지 우리의 조세제도는 어떻게 변천되어 왔는지 두루두루 살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여론조사에서 우리 국민들이 상대적으로 느끼는 공평과세의 체감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소득집단의 체계적 분류를 보다 강화해  과세 형평성과 중립성을 기할 수 있는 개편방향은 무엇인지 그리고 조세저항의 사회적 분위기를 낮추는 방향은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는 기회 가져보았으면 합니다. 아울러 세금이 국세와 지방세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렇게 나눈 기준과 함께 그 징수와 그 용도는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는 기회가 있었으면 하네요. 외국의 경우 중앙집권국가와 연방형 국가의 세금제도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본다면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