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PD리포트 이슈 본(本)

PD리포트 이슈 본(本)

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기본(基本)을 바로 세우고 문제의 본질(本質)을 꿰뚫어 본다는 의미의 시사다큐 ‘이슈 본(本)’
한 주간의 이슈를 다각도에서 분석, 쟁점의 핵심을 짚어내고 정부 입장의 정책내용을 신속 전달하는 프로그램!
단순한 이슈 분석이 아닌 사람냄새 나는 감성과 혜안으로
국민적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본방송] 일요일 10시 10분 [재방송] 월요일 07시 00분

9월5일 <이슈본-탈북민의 그늘>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PD리포트 이슈 본(本)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510
등록일 : 2014.09.08 18:49
북한을 탈출해 한국으로 왔으나 사기, 구직난, 편견 등으로 인한 피해와 냉대로 고통 받는 사례. 새로운 미래를 찾아 탈남하여 유럽이나 미국으로 가도 마음을 붙이지 못하고 한국을 오히려 그리워하는 또 다른 사례. 반면 열심히 노력하여 적응한 사례를 대비해 보여주는 가운데 탈북자에 대한 정부의 새로운 정책을 제시하면서 국민들의 인식도 달라져야 함을 역설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실 사례 위주로 진행되고 그들의 육성을 직접 들을 수 있어 공감도를 높였으나, 전체적인 균형감각이 필요했는데 한국에 와서 고통 받는 사례가 많고 시간적으로도 길었던 데 비해 적응이 잘 된 사례는 단 한 사례여서 전반적으로 비관적으로 느껴질 수 있었던 점이 아쉬웠네요. 특히 첫 번째로 등장한 피해사례를 프로그램이 시작하자마자 6분 이상이나 지속하는 등 초반부터 특정 사례에 너무 집중하는 것이 전체적 균형감각에서 흠이었다고 봅니다.
정부의 정책도 보다 깊은 설명이 필요했고, 또 일반 국민들/사회적으로 어떤 방향 전환의 모색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짚어주면 보다 더 실효성이 있었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