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시청자의견

18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이슈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554
등록일 : 2012.09.19 03:23
태풍 관련 소식을 여러 꼭지로 나눠 깊이 있게 구성했는데, 리포트 대신 취재기자가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하는 꼭지를 첫 번째로 구성하고, 태풍 피해를 입은 서민을 위한 정부의 지원 내용을 두 꼭지에 나눠 구성한 점이 적절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청 관계자를 전화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MC와 인터뷰이가 동시에 말을 하거나 둘 다 말을 하지 않는 등 진행이 매끄럽게 이어지지 못한 점이 아쉬웠어요.

또 개편으로 인해 방송시간이 10분 늘어났음에도 새로운 꼭지나 코너를 발견할 수 없었고 구성의 깊이 면에서도 변화를 찾아볼 수 없어 그로 인한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았는데요, 뉴스가 초반에 집중돼 방송 후반 흡인력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도 있었던 만큼 말미에 정책 뉴스를 한 줄 정도로 짧게 정리해 전달하는 꼭지를 구성하는 것을 고려해봤으면 합니다.

더불어 <캠퍼스 리포트> 중 아르바이트 피해자가 언어폭력을 당했다며 이야기한 욕설을 그대로 자막화했는데, 이는 방송, 특히 보도프로그램에서 결코 사용해서는 안 되는 말이므로 자막에서는 "XXX"로 쓰는 것이 적절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