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시청자의견

7월 25일 방송을 보고 나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이슈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091
등록일 : 2012.07.26 10:46

 7월 25일 [정책&이슈]에서는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력수급 관련 뉴스를 첫 소식으로 전했습니다. 단순히 뉴스 보도에 그치지 않고 전력거래소의 취재기자를 실시간으로 연결한 점이 적절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대통령 대국민 사과, 그 밖의 뉴스, 올림픽 관련 소식, 주요 코너인 <포커스인>, <집중인터뷰>, <정책 현장을 가다>등으로 구성이 짜임새 있었습니다. 이러한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 구성이 매회 이어질 수 있다면 바람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구성 이외에 전달력 및 내용에서는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집중인터뷰>에서 4대강 사업후 수질이 개선됐다는 환경부 수질분석결과에 대해 다루었는데, 이러한 수질분석에 대해 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었으며 대정부 질문을 앞두고 발표한 전시자료라는 논란이 일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집중인터뷰>에서는 이러한 논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명확한 자료를 준비해 설득력 있게 전달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내용이 시청자들을 이해시키기에는 다소 부족했고 출연자의 전달력또한 부족했습니다. 한편 <정책 현장을 가다>는 아이템 선정면에서 아쉬웠습니다. 여수로 떠나는 여행과 정책이 실현되는 현장과의 연관성이 부족했다고 생각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