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4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문화소통 4.0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366
등록일 : 2012.10.05 03:52
정책 뉴스의 꼭지수를 줄이는 대신 <5분 추리 X-file> <이제는 지역시대다> 등의 코너를 신설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존 코너인 <캠퍼스 리포트>와 <정책 현장을 가다>에서도 문화 관련 아이템인 '간판역사 100년전'과 '책책폭폭 책드림 콘서트'를 다뤄 전체적으로 '문화 전문 프로그램'으로서의 정체성을 살리려는 노력이 엿보였어요.

새 코너인 <5분 추리 X-file>에서는 조선시대 사람들이 사인 대신 활용한 '수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이템 선정이나 구성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배경 CG의 글자 중 "X"가 남성 MC의 머리에 완전히 가려 보이지 않았는데요, MC의 위치를 고려해 글자 배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앞으로도 시청자에게 "재미있게" "학문적 정보" 를 제공하는 좋은 코너로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지역시대다>에서는 대표적인 문화 도시 전라북도 남원의 이모저모를 전달했는데요, 사이사이 '귀농귀촌 정책'처럼 '문화'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이야기가 오고가더군요.

앞으로는 프로그램의 성격을 고려, '문화' 부분에 집중해 이야기를 나눴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