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9월26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문화소통 4.0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315
등록일 : 2012.09.26 20:50
정책뉴스를 지나 캠퍼스리포트-5분추리역사 X-FILE-오늘의 책-다큐멘터리 희망-이제는 지역시대다로 이어질 때까지는 <문화소통>의 정체성을 지켜가려는 의지가 돋보였습니다.
끝 순서로 뮤직비디오(지나의 2HOT)가 등장했는데 이제까지 진행해오던 분위기와 너무나도 어울리지 않는 선정적인 댄스곡을 담은 뮤직비디오의 등장이 대단히 엉뚱했어요. 무리한 코너 구성은 지양하면 바람직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오타가 많았고, 대담 코너인 경우 대담 내용보다 자막이 선행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해 대담을 보완하는 자막의 기능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캠퍼스리포트>는 <문화소통4.0>에 어울리는 무료 미술강좌를 취재해 프로그램 concept에 연계하려는 시도와 기획이 바람직했는데, 더욱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무료 미술 강좌를 소개하고 예정되어 있는 다음 2기 강좌 일정을 짚어준 점이 돋보였습니다.
문화재청에서 운영하는 해리티지채널 제작품인 <5분추리역사 X-FILE>과 <오늘의 책-왕의 얼굴>은 정보적/교육적 가치가 있으면서도 흥미로웠어요.
<이제는 지역시대다>는 인천광역시 부평구를 소개했는데, 평소 KTV 아이템의 상당부분이 수도권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본 코너만큼은 가급적 수도권을 탈피하여 다른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로 제공해주면 바람직하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