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우기종 통계청장> 편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정책대담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670
등록일 : 2012.09.24 14:22

 이번 주 [KTV 정책대담]에서는 통계청의 우기총 청장을 만나봤습니다.  

새로운 진행자로 나선 언론학회의 김정탁 회장은 여유있는 모습으로 대담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출연 장관의 말을 순발력 있게 정리하고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는 능력이 돋보였습니다. 다만, 마지막 부분에서 흐름이 다소 늦춰진 점은 아쉬웠으나 첫 시간인 만큼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되네요.

 국민생활에서 중요한 지표 및 통계자료가 국민들이 실제 느끼는 것과 차이가 나는 부분을 중심으로 주제를 선정한 점이 적절했습니다.  주제가 흥미로웠을 뿐만 아니라 국민들을 이해시키기에 적절한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오늘 프로그램에서 가장 긍정적이었던 점은 자막이 내용을 효과적으로 보완했으며 깔끔하게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전반적인 구성과 흐름은 바람직했습니다. 그러나 주제 1(국가통계의 현주소와 물가/고용 통계의 논란과 과제)를 3가지로 세분화해서 흐름을 정리해갔다면 구성이 더욱 짜임새 있고 시청자가 내용을 이해하기에 편리했을 것입니다.

 패널 구성에서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정책에 대한 제언뿐만 아니라 현안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치열하게 논의할 수 있도록 패널을 선정하고  활용할 필요가 있어 보였습니다. 다양성과 함께 전문성을 고려해서 선정할 수 있도록 매회 꾸준히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