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KTV 정책대담-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291
등록일 : 2012.10.11 12:58

『KTV 정책대담-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취임 2주년, 교육과학기술부의 평가와 비전”

10월 14일(일) 오전 8시 방송

 

KTV(원장 김관상)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에 정부 주요 부처 장관 등과 함께 정책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정책대담』을 방송한다. 이번 주는 지난 2010년 8월에 취임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출연, 취임 2년여 동안의 평가와 향후 과제 등에 대해 대담을 나눈다.

  

정책대담은 정책당국자와의 대담을 통해 정책의 진행상황, 문제점, 해결방안, 향후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한국언론학회 회장인 김정탁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정부 정책의 주요내용을 전달하고 국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이번 주는 이주호 장관이 출연하고 강혜련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과 백순근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미래를 위한 교육, 미래를 향한 과학기술’을 주제로 교육과학기술부의 주요 평가와 과제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한 달여 남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을 계기로 어느 때보다 입시정책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진 가운데,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는 교육과학기술부의 노력과 향후 과제에 대해 진단해본다. 아울러 최근 대선 후보자들의 입학사정관제 폐지안이 공론화되는 가운데, 창의와 융합 교육을 표방한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육정책과 비전을 들어본다.


□ 정부의 정책이슈와 현안을 꼼꼼히 따져보고 점검하는 정책 파수꾼 KTV 『정책대담』의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편은 이번 주 일요일 오전 8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보도과 배경욱 PD(☎02-3450-224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