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1인 가구시대, 그들은 왜 혼자 사는가?”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299
등록일 : 2013.02.01 13:01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1인 가구시대, 그들은 왜 혼자 사는가?”

2월 4일(월) 저녁 8시 생방송

 

□ KTV(원장 김관상)는 4인의 성직자가 시청자에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생방송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를 방송하고 있다. 이번 주는 1인 가구시대에 혼자 사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요즘 시대에 왜 이런 사람들이 원인 등을 밝혀보고자 한다.

              

□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는 시청자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밥퍼’의 최일도 목사와 성직자 3인(권도갑 교무, 김영택 신부, 마가 스님)이 우리 사회의 고통과 갈등 등을 짚어보는 ‘멘토링 토크’ 프로그램이다. 특히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얼미터 집계를 통해 국민들의 현장여론을 전달하고, 매회 방청객과 SNS 등을 통해 주제와 관련된 의견을 들어본 후 멘토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듣는 방송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2년을 기점으로 1인 가구의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1인 가구에는 독신, 미혼, 만혼, 이혼, 기러기 아빠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1인 가구 시대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1인 가구 시대의 원인과 문제점 그리고 긍정적인 측면 등을 4명의 멘토와 이야기를 나눈다.


한편 매회 주제와 관련된 현장?사람을 만나보는 <Q! 현장 속으로>에서는 학업과 직장을 위해 집을 떠나 홀로 살고 있는 20대 송민지(26)씨를 만나본다. 또한 민지씨처럼 홀로 밥을 먹는 사람들을 위해 생겨난 소셜다이닝 ‘집밥’의 밥상 모임을 찾아가 본다.


□ 법무부 교화방송센터를 통해 전국의 교정시설, 교화 시설 등에서도 만날 수 있는 KTV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 1인 가구 시대, 그들은 왜 혼자 사는가』편은 2월 4일(월) 저녁 8시에 생방송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과 이찬구 PD(☎02-3450-228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