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생방송『조전혁의 정책읽기』새 정부 외교안보 정책 과제와 방향은?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072
등록일 : 2013.03.26 10:04

생방송 『조전혁의 정책읽기』

새 정부 외교안보 정책 과제와 방향은?

3월 27일(수) 오후 5시

 

KTV(원장 김관상)는 깊이 있고 새로운 시각의 ‘젊은’ 시사?정책 토크쇼 『조전혁의 정책읽기』를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방송하고 있다. 이번 주는 박근혜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 과제와 방향 등을 가지고 관련 전문가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KTV의 『조전혁의 정책읽기』는 ‘존 스튜어트 데일리 쇼’를 표방하는 본격 시사 토크쇼 프로그램으로, 조전혁 인천대 경제학과 교수와 박근혜 아나운서가 MC를 맡고 있다. 매회 시의성 있는 두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각각의 전문가와 심도 있게 분석하는 『조전혁의 정책읽기』가 선정한 이번 주 주제는 <새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과제와 방향>과 <안전한 사회구축 과제>이다.


먼저 첫 번째는 박근혜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의 과제와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대담에는 송민순 한국국제협력단 자문위원이 출연, 북한의 3차 핵실험으로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 전체가 위기에 직면한 현 상황을 진단한다. 아울러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통한 남북한 관계개선과 중국, 미국, 일본 러시아 등 관련 국가들과의 긴밀한 협조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 이날 방송에는 한미 FTA 발효 1년을 평가하면서 선진국과의 경제통합 확대에 따른 우리나라의 대응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또한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란 무엇이며, 이를 추진하기위한 가능성을 점쳐본다. 이밖에도 대북의 인도적 지원 등 새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 과제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한편 국민행복시대를 위한 전제조건인 <안전한 사회구축 과제>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한 박근혜 정부의 주요 정책인 만큼, 조대환 인수위 법질서?사회안전 전문위원이 출연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눈다. 아울러 중앙수사부 폐지 이유와 효과는, 상설특검제가 중앙수사부와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등을 알아본다.


□ 이밖에도 <직문즉답>코너에서는 정현희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수사관에게 신종 사기수법 ‘피싱?파밍?스미싱*’은 무엇이며 주의할 점 등을 들어보는 『조전혁의 정책읽기-새 정부 외교안보 정책 과제와 방향』편은, 이번 주 수요일 오후 5시에 생방송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불법적으로 알아내 이를 이용하는 신종 사기수법과 전화결제 사기 등을 일컬음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보도과 장욱진 PD(☎02-3450-23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