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새터민 출신 여자 복서, 최현미의 투혼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114
등록일 : 2013.08.19 15:02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새터민 출신 여자 복서, 최현미의 투혼

8월 20일(화) 오후 2시 30분 방송

 

KTV(원장 김관상)는 국민들에게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책정보를 소개하는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이하 ‘희망 대한민국’)?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하고 있다. 이번 주는 새터민 출신 여자 복서 최현미 선수를 만나본다.

  

한 주간 이슈가 되었던 인물을 만나보는 ‘영웅’, 정부정책의 성과를 짚어보는 ‘행복지수를 높여라’와 ‘기자의 눈’ 등 총 3개의 코너로 구성된 KTV ?희망 대한민국?은, ‘칸막이에서 협업으로, 책상에서 현장으로’를 모토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PD와 기자의 협업을 통하여 한주간의 이슈와 정부의 핵심 정책 등을 밀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번 주 ?희망 대한민국?의 첫 번째 코너 <영웅>에서는 새터민 출신 여자 복서 최현미 선수(23세)를 만나본다. 지난 15일, 최현미 선수는 슈퍼페더급 타이틀매치에서 판정승을 거두면서 WBA 페더급에 이어 2개 체급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낳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15살에 가족과 북한을 탈출, 만 18세의 나이로 WBA 최연소 여자페더급 챔피언에 오르기까지의 최현미 선수를 만나본다. 또한 권투와 인연을 맺게 된 사연을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권투선수로 활동하기까지의 에피소드는 물론, 지난 15일에 열렸던 세계타이틀 매치 결정전을 앞둔 심정 등을 들어본다.


□ 두 번째 코너 <행복지수를 높여라>와 세 번째 <기자의 눈>에서는 4대악 척결과 맞춤형 일자리를 알아본다. 먼저 <행복지수를 높여라>에서는 4대악 척결(성폭력·가정폭력·학교폭력·불량식품)을 짚어보면서, 성폭력 전담수사팀, 학교주변 유해업소 단속현장, 불량식품근절 단속반 현장을 취재한다.


□ 세 번째 코너 <기자의 눈>에서는 소외계층의 자립과 성장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의 핵심내용을 소개하고, 특히 차상위 계층과 장애인, 여성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알아본다. 아울러 ‘내일드림 프로젝트’와 장애인들을 애견미용전문가로 양성하는 교육현장,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등을 방문하고, 고용노동부 담당자와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희망의 새 시대를 여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은 물론 사회 전반의 ‘행복현장’을 소개하는 우리 사회의 희망 메신저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30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과 신혁중 PD(☎02-3450-235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