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규제개혁 신문고' 오픈…국민의견 수렴

국민행복시대

청와대 '규제개혁 신문고' 오픈…국민의견 수렴

등록일 : 2014.04.03

남>

우리 국민 누구나 규제개혁에 관한 의견을 낼 수 있는 규제개혁 신문고가 오늘부터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운영됩니다.

여>

규제와 관련해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는 의지로 보이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오늘부터 청와대 홈페이지에 규제개혁 신문고 배너가 운영됩니다.

규제개혁 신문고에는 규제개혁이 필요한 사안 건의, 규제개혁을 잘한 공무원의 사례와 미온적인 사례 등 규제와 관련된 내용은 무엇이든 올릴 수 있습니다.

글을 올린 사람과 내용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된 건의는 국무조정실 규제정보포탈에 자동 연계돼 14일 이내에 소관부처로 부터 수용여부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접수와 답변 등 처리 진행상황은 휴대전화를 통해 실시간 문자로 안내됩니다.

합리적 건의인데 소관부처에서 수용이 곤란하다고 답변한 사안에 대해서는 국무조정실이 해당부처에 3개월 이내에 수용곤란 사유에 대해 소명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또 소관 부처의 답변 내용에 타당성이 부족할 경우 대통령 소속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통해 개선 권고를 내리도록 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규제개혁 신문고 모바일 서비스는 이달 말까지 구축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규제개혁 관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국민과 현장의 목소리가 최대한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