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IPTV '영어 공부방' 첫 개설

소외계층을 위한 IPTV공부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IPTV로 원어민과 화상으로 영어교육을 받을수 있는 공부방이 개설돼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서대문구에 위치한 한 지역아동센터 방과후학교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이 IPTV를 통해 원어민 영어 선생님을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화면을 통해 필리핀 영어 선생님과 대화하고 공부하는 것이 아이들은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는 서대문구청 KT와 공동으로 서대문구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에 IPTV공부방 10곳을 개설하고 원어민 화상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으로 서대문구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을 이용하는 소외계층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된겁니다.

지난해 2월부터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가 개설하고 있는 IPTV 공부방에 원어민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의 교육환경 개선과 방과후 돌봄이 역할을 위한 IPTV 공부방은 지차체와 정부의 노력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IPTV 공부방은 전국적으로 160여 개가 운영중이며 올해 말까지 900여 개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