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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회복 청신호···국정 핵심은 약자복지"
최대환 앵커>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난 2년간 민간 중심의 성장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한 결과, 우리 경제가 회복의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정부는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약자 복지'를 국정운영의 핵심 기조로 삼는다는 계획입니다.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이혜진 기자>제20회 국무회의(장소: 7일, 정부서울청사)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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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운행허가증 부착의무 21일 폐지···과태료 규정 삭제
최대환 앵커>임시운행허가를 받은 자동차가 오는 21일부터는 '허가증'을 붙이지 않고도 운행할 수 있도록 관련 과태료 규정이 삭제됩니다.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20회 국무회의에선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관리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됐습니다.이번 국무회의에선 이와 함께 항공기 탑승자 신분 확인을 위해 행정기관이 보유한 생체정보를 활용하는 구체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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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회복 청신호···국정 핵심은 약자복지"
임보라 앵커>계속해서 윤 정부 출범 2년 돌아보는 시간 이어갑니다.한덕수 국무총리는 지난 2년간 민간 중심 성장전략을 일관적으로 추진한 결과 경제 회복의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는 '약자 복지'를 핵심기조로, 국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이혜진 기자>제20회 국무회의 (장소: 7일, 정부서울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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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운행허가증 부착의무 21일 폐지···과태료 규정 삭제
임보라 앵커>임시운행허가를 받은 자동차가 오는 21일부터는 '허가증'을 붙이지 않고도 운행할 수 있도록 관련 과태료 규정이 삭제됩니다.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20회 국무회의에선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관리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됐습니다.이번 국무회의에선 이와 함께 항공기 탑승자 신분 확인을 위해 행정기관이 보유한 생체정보를 활용하는 구체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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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향후계획 발표 (24. 05. 07. 11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향후계획 발표 (24. 05. 07. 11시)박구연 / 국무조정실 제1차장 (2024. 05. 07. 11시 발표)김현태 /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김성규 / 원자력안전위원회 방사선방재국장(장소: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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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총리 "암 환자 불안 고통···환자 곁 지켜달라"
최대환 앵커>이런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립암센터를 찾았습니다.현장에서 의료진을 격려하고 비상진료체계 운영 상황을 점검한 한 총리는 의대 교수들의 정상 진료와 전공의들의 복귀를 촉구했습니다.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김용민 기자>현재 국내에서 암 치료를 받는 환자는 약 243만 명입니다.지난 40년간 사망 원인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매년 평균 27만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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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총리 "암 환자 불안 고통···환자 곁 지켜달라"
임보라 앵커>한덕수 국무총리가 전공의의 집단행동으로 암 환자와 가족에게 더 큰 불안과 고통을 드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의대 교수에게 환자 곁을 지켜달라며 전공의들도 복귀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김용민 기자>현재 국내에서 암 치료를 받는 환자는 약 243만 명입니다.지난 40년간 사망 원인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매년 평균 27만여 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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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 악성 민원 종결·기관 차원 고발···"악성 민원 강력 대응"
김용민 앵커>악성 민원으로 공무원이 일을 그만두고 숨지는 일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관공서 민원실에는 비상벨이 설치되고 안전요원까지 배치됐는데요, 이에 정부가 민원공무원을 근본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담은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윤현석 기자>2021년 기준 민원인이 폭언, 폭행 등 위법행위로 민원공무원과 민원실의 안전을 위협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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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 악성 민원 종결·기관 차원 고발···"악성 민원 강력 대응"
최대환 앵커>폭언과 폭행 등 악성 민원으로 인한 민원공무원들의 피해가 심각합니다.견디다 못한 공무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가 하면, 관공서 민원실에는 비상벨까지 설치되는 실정인데요.녹취> 한덕수 국무총리"악성 민원은 공무원 개개인의 업무 의욕을 훼손하고 공직사회의 사기를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정당한 민원처리를 방해하여 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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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 악성 민원 종결·기관 차원 고발···"악성 민원 강력 대응"
최대환 앵커>폭언과 폭행 등 악성 민원으로 인한 민원공무원들의 피해가 심각합니다.견디다 못한 공무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가 하면, 관공서 민원실에는 비상벨까지 설치되는 실정인데요.녹취> 한덕수 국무총리"악성 민원은 공무원 개개인의 업무 의욕을 훼손하고 공직사회의 사기를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정당한 민원처리를 방해하여 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