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NEWS 10

종영

18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NEWS 10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2162
등록일 : 2012.04.20 18:54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유엔 안보리 의장성명 채택 이후 우리나라를 포함한 미국, 북한, 중국의 반응과 움직임을 방송 초반 집중 구성했는데, 그 중 우리나라의 '대북 유연화 조치 확대 유보 정책'을 가장 먼저 구성해 정책 보도 프로그램으로서의 특징을 살린 점이 적절했어요.

또 하루 전 발표된 정부의 '서민생활 보호를 위한 불법사금융 척결방안' 에 발맞춰 이와 관련된 뉴스를 두 꼭지에 담아내고, 이어 장애인의 날과 관련된 시리즈 뉴스를 전달하는 등 전체적으로 무난한 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루를 마감하는 뉴스임에도 불과 3시간 여 전에 방송한 [정책 오늘]과 뉴스 순서, 내용 면에서 흡사했던 것은 아쉽네요.

한편 <캠퍼스 리포트>에서는 취업난의 심화로 최근 대학가에 취업 관련 강의가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고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을 담아냈는데, 전문 기자가 아닌, 캠퍼스 기자의 리포트인 만큼 현실을 단순 전달하기보다는 취업 관련 강의가 많아져 정작 학문을 탐구할 수 있는 강의는 줄어든다든지, 비인기 과목이 돼 가고 있다든지 하는 등의 비판적 분석이 덧붙여져 있어야 했다고 생각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