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의 전통의상, 음식 한자리에

세계의 전통의상과 음식, 춤 등 다양한 문화를 한자리서 살펴 볼 수 있는 유학생 문화엑스포행사가 최근 한국외국어 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보도에 진은선 캠퍼스기자입니다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과 음식 등 문화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 대운동장입니다

한국어문화교육원에서 마련한 이번 문화엑스포에는 중국과 일본, 몽골, 멕시코, 우크라이나 등 세계 47개나라 유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멕시코 할리스코주에서 전통 춤을 출 때 입는 전통의상입니다.

치마는 '후이필' 외투는 '퀘치케이틀'이라고 부릅니다.

스웨덴 전통의상 '바이킹'입니다.

파랑과 노랑의 배색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마치 알라딘공주를 연상케 하는 이 의상은 아제르바이잔의 전통의상입니다

 아이셀 / 아제르바이잔 유학생

"옷은 우리 전통 옷인데, 전통 명절 때 (입고) 가끔 결혼식 때 입었어요."

전통의상 뿐만아니라 전통음식도 선보였습니다.

관람객들의 눈길을  가장 끌었던 일본의 전통음식 '오코노미야키입니다.

해물이나 고기, 채소 등의 재료를 부쳐 전용 소스를 곁들어 먹는 이 음식은 우리나라 부침개와 비슷합니다.

여섯명의 여인들이 가로로 층이진 솜사탕 같은 옷을 입고 추는 이 춤은 카자흐스탄의 전통 춤입니다.

동작이 단순하고 아름다워 쉽게 따라 춤출 수 있습니다.

김재욱 / 한국어문화교육원장

"전세계 학생들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 한국문화를 공부하는데 서로간의 문화들을 이해하는 것도 어떤 교류의 차원에서 좋은 취지의 행사라는 생각이…"

올 문화엑스포는 작년보다 규모가 크고 다양한 이벤트가 곁들여 관객의 호응이 컸습니다.

홍정후 / 경기도 남양주시

"다양한 문화를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그 문화를 저희한테 소개해주시는 분들이 자신의 문화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많이 알려주려고 노력하시는 것 같아서…"

이번 한국외대 문화 엑스포 행사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외국유학생들의 다문화를 한자리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진은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