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앞서 전해드린대로 쓰촨성 지진 피해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정부가 생존자 구조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곳곳에서도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진피해 사고현장부터 가봅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쓰촨성 지진으로 비극적인 사태를 맞은 중국인들 모두에게 미국인들과 함께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케리 장관은 그러면서 "미국 정부는 이번 재해를 복구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지원에 함께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잉주 타이완 총통도 위로의 뜻을 밝히고 구조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중국 측에 전달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비롯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주변 국가 정상들도 위로의 뜻을 전하고 피해 복구 지원 의사를 밝혔습니다.

태국 유명 휴양지 파타야에서 쾌속정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관광객 26명을 태우고 산호섬으로 가던 쾌속정이 다른 배와 충돌해 10여명이 다쳤습니다.

태국입니다.

우리나라 관광객이 많이 찾는 태국 파타야에서 쾌속정 사고가 또 일어났습니다.

관광객 26명을 포함해 29명을 태우고 파타야 근교 산호섬으로 가던 쾌속정이 다른 배와 충돌해 10명에서 15명이 다쳤습니다.

중상자들은 방콕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 대사관 관계자는 상대편 배가 우리 관광객이 탄 쾌속정 앞쪽 우측을 뚫고 들어오는 바람에 중상자가 적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보스턴 마라톤 테러 용의자 형제 중 생포된 조하르는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FBI는 몸이 나아지는대로 심문할 계획입니다.

조만간 테러 혐의로 기소할 예정인데, 사형 혹은 종신형이 예상됩니다.

보스턴 마라톤 테러 용의자가 체포된 후 치료 중에 있습니다.

목을 다쳐 말을 못할 수도 있는데요, 언제 조사를 시작할 지는 아직 불투명합니다.

체포된 동생 조하르 차르나예프가 미국 동부시각 일요일 중으로 기소될 것 같다고 미 법무부 관리를 인용해 CNN이 보도했습니다.

연방 법원에서 혐의가 확정되면 사형에 처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매사추세츠 주는 사형을 금지한 곳이라, 주 법원에서 재판하면 종신형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총격전에서 사살된 조하르의 형 타메를란은 2년 전 FBI로부터 조사를 받은 적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조사 당시 러시아 정보당국이 이들을 이슬람 극단주의자라고 전했지만 특별한 내용을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FBI가 그를 과소 평가해 사고를 막지 못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보스턴 마라톤 참사의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런던 마라톤 대회가 삼엄한 보안 속에 시작됐습니다.

런던입니다.

영국 런던 마라톤 대회가 보스턴 테러로 보안을 대폭 강화한 가운데 시작됐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3만 5천 여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보스턴 테러 희생자를 추모하는 뜻에서 30초간 묵념하고 참가선수들은 검은 리본을 착용했습니다.

마라톤 구간의 도로변 쓰레기통과 위험 시설들이 사전에 치워지거나 봉인됐으며 경찰과 보안 요원이 곳곳에 배치됐습니다.

중국에서 신종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 AI로 3명이 추가로 숨지고 환자 1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전역에서 숨진 사람은 20명, 감염자는 120명으로 늘었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