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제정원박람회, 첫 주말 '8만 인파'

굿모닝 투데이

국제정원박람회, 첫 주말 '8만 인파'

등록일 : 2013.04.22

지난 주말 개막한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장에는 8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았습니다.

관람객 안내 등 운영상의 문제점들도 대부분 보완돼 혼잡도 크게 줄었습니다.

KBC 광주방송 류지홍 기자입니다.

수십만 주의 철쭉이 만발한 거대한 꽃동산의 화려함에 놀라고, 곳곳에 펼쳐진 아름다운 꽃과 나무에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단아한 한국정원에서는 옛 선비들의 절제된 마음을 느낍니다.

다양한 튤립과 멋진 풍차가 어우러진 네덜란드 정원에도 긴 줄을 이었습니다.

바람의 언덕을 산책하며 순천만의 바람을 맞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입니다.

세계 각국의 이국적인 정원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정원은 오늘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개장일인 어제와 오늘 정원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은 각각 3만천5백명과 5만여명으로 예상 관람객을 크게 넘어서 흥행을 예고했습니다.

어제 일부 관람객들의 혼잡을 빚게 했던 입장권 발매와 인식 오류, 관광객 안내등의 운영상의 문제점들도 대부분 보완했습니다.

정원박람회는 내일부터 한 주간 중국 영파시의 날과 전라북도 지자체의 날, 주제 공연과 일본 오카리나 공연, 허숙 판소리공연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kbc 류지홍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