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7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086
등록일 : 2012.09.08 16:26
피치사의 우리나라 국가신용등급 상향 조정 소식으로 시작했는데, 리포트를 통해 신용등급 상향 조정의 의미와 예상되는 경제효과 등을 폭넓게 담아낸 점이 긍정적이었습니다.

세계 자연 보전 총회와 광주 비엔날레, 장애인 올림픽 등 국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굵직한 행사 관련 소식을 모두 구성해 뉴스의 완성도를 높인 점도 인상적이었어요.

<와이드 인터뷰>에서는 '잇따르는 성범죄, 근본대책은?'이라는 주제로 여성가족부 담당자와 대화를 나눴는데요, 최근 최고의 이슈였던 만큼 시의 적절한 기획이었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 대상 성범죄 현황이나 공소시효 폐지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가 무엇인지를 묻는 등 그동안 성범죄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다뤄온 내용을 다시 한 번 반복하는 정도에 그쳐 코너 구성의 효용성이 느껴지지 않았고, 주제 또한 너무 폭넓지 않았나 싶어요.

주제를 좁혀 좀 더 집중적인 대담을 진행했으면 합니다.

더불어 <와이드 인터뷰>중 "작량 감경 규정을 적용치 아니하도록 하는~"이라는 자막이 있었는데요, "작량 감경"이라는 말 자체가 일반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어휘가 아닌 전문 용어였던 만큼 좀 더 쉬운 용어로 풀어 쓸 필요가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