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경제 2day

종영

9월 13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경제 2day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2119
등록일 : 2012.09.14 11:04

 9월 13일 [경제투데이]는 두 가지 점을 제외한다면 흥미롭고 유용한 경제 뉴스 프로그램이었다는 생각입니다.

 먼저, 경제 관련 뉴스가 부족했으며 다른 뉴스보다 뒤에 배치된 점이 아쉬웠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경제 관련 뉴스가 부족할 수 있겠으나 [경제투데이]는 경제 뉴스 프로그램이므로 아이템의 개수가 부족하더라도 이를 탑뉴스로 전면 배치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상당수 아이템이 어제 저녁 [정책오늘]과 겹쳤는데요. 정책 뉴스는 사회 뉴스에 비해 시의성, 속보성이 부족하겠지만 뉴스 구성에 있어서 새로운 아이템을 공급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해보였습니다.

 그 외에 <캠퍼스리포트>, <경제&이슈>,<정책현장을 가다>,<가계경제고충처리반> 등 각각의 코너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캠퍼스리포트>는 아이템이 좋았고 다른 회에 비해 촬영도 잘 이루어졌는데 이런 경우 시간을 좀더 길게 편집하는 유연성을 발휘하면 좋겠습니다. <경제&이슈>와 <가계경제고충처리반>은 경제 관련 코너로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이 바람직했습니다. <정책현장을 가다>는 코너의 취지에 부합하는 아이템 선정과 능동적인 촬영, 특히 생생한 인터뷰를 이끌어내는 프로듀서의 능력이 돋보인 코너였습니다.

 참, <경제&이슈>코너에서 진행자가 "금리가 두 달 째 연 3퍼센트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표현했는데요. 예를 들어 3.9퍼센트도 3퍼센드대인 만큼 엄연한 차이가 있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두 달 째 연 3.0퍼센트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했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