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정책&이슈

종영

7월 10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이슈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401
등록일 : 2012.07.11 08:30

 7월 10일 [정책&이슈]는 주요 뉴스 - <포커스 인>- 소프트한 코너들 - <집중 인터뷰> 의 순으로 짜임새 있는 구성이었는데요. 더불어 유용한 정보를 담은 아이템들과 폭넓은 뉴스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포커스 인>에서 '집중 호우의 대책'에 대새 살펴본 아이템 선정이 시의 적절했구요. 기자의 활동적인 취재화 또박또박한 리포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랑합니다. 대한민국>은 전보다 완성도가 향상되었는데요. 오프닝과 클로징이 영상적 측면에서 별다른 장점이 없는 똑같은 장소에서 촬영되어 아쉬웠습니다. 또한 오프닝과 클로징에서 늘 똑같은 설정이 반복되는데, 식상한 면이 있습니다.

 <집중 인터뷰>는 내수를 활성화할 국내 여행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었습니다. 휴가철을 맞아 시청자들이 흥미로워할만한 아이템이었어요. 그런데 인터뷰 도중 플레이된 자료화면이 앞서 방송된 뉴스의 화면이 그대로 반복되었으며, 화면과 인터뷰 내용이 잘 맞지 않았습니다.

 오늘 [정책 &이슈]는 주요 코너가 알차게 준비되어 프로그램의 무게 중심을 잡아주었는데요. 따라서 준비된 코너로 시간 조율을 하고 <지구촌 뉴스>나 <캠퍼스 리포트> 중 한 코너는 빼도 좋았겠습니다. 코너와 아이템이 너무 많아 다소 산만한 점이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