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역도 장미란 은퇴 기자회견

한국 역도의 간판 장미란 선수가 눈물의 은퇴식을 갖고 선수생활을 마감했습니다.

기자회견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꿈이라는 건 꾸기만하고 되기만을 바라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제 스스로가 노력하고 움직이며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무대에서 내려와 그 꿈을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제가 해야할 일임을 알았기 때문에 은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선수생활을 돌아보면 함께했던 지도자들과 선수, 저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행복한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 꿈도 없었던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이 역도라는 운동을 통해서 지금은 국민의 사랑을 넘치게 받는 체육인이 되었습니다.

지난 많은 대회가 있었지만 런던올림픽 이후에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는 제 평생 받아도 못 받은 사랑을 다받은 잊지못한 시간이었습니다.

역도 선수가 되어서 너무나도 많은 것을 누리고 받았습니다.

이제는 장미란 재단을 통해서 저의 재능을 기부하고자 합니다.

저의 재능기부는 물직적인 것만이 아니라 제가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서 스포츠 꿈나무들과 일반 학생들에게 체육활동이 주는 신체건강과 중요성은 알리고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