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정보소외계층 금융정보 이용 수월

그동안 장애인들은 인터넷 등을 통해서 금융정보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사실상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시각장애인은 음성정보를 통해서 청각장애인은 시각정보를 이용해 필요한 금융정보서비스를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강동원 기자>

앞으로 장애인이나 노령층 같은 정보소외계층도 금융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 중 가장 눈에 띠는 점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정보 서비스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은 금융정보를 구하기 위해선 직접 은행이나 우체국을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우정사업본부의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금융상품이나 경조금 배달서비스 같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정보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청각장애인은 이미지같은 시각정보, 고령층은 확대된 글자를 통해 다양한 금융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의 경우 우체국에서 배부하는 점자보안카드를 사용하면 폰뱅킹으로 예금조회같은 금융거래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우정사업본부의 이번 인터넷 홈페이지 개편은 비거래에 한해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인터넷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올해안에 실시하는 등 향후 인터넷 등을 통한 실질적인 금융거래도 가능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