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중동에 부는 새로운 바람 韓 2부 - 한류, 중동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다>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특별기획 (자체)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383
등록일 : 2012.05.05 20:05
1부에서 플랜트수출 및 전자기기 등 산업에 부는 한류 바람을 소개한 데 이어 2부는 중동지역에 한국 가요, 드라마, 영화, 음식, 교육, 의료 등이 소개되고 있는 상황을 취재했습니다.
이제 시작 단계인데도 한류가 보편적 현상인 것처럼 과대 포장하기 보다는 이 시점에서 어떻게 하면 바람직한 결과로 이어질지를 고민하는 내용 중심이어야 타당하고 합리적이지 않았을까요?
이제는 K-pop이나 드라마, 영화 관련해 수선스런 보도는 식상할 정도여서 차별화가 안 되므로, 아부다비의 대학생들을 가르치는 프로그램 및 EBS 프로그램 등의 교육 관련 사업과 의료기관 개설 및 한국으로의 환자 송출과 같은 의료사업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취재를 해주면 시청자에게 새롭고도 깊이 있는 소식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중동에 부는 바람 韓 2부--한류, 중동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다!>라는 제목은 같은 내용을 전체 제목과 2부 제목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었을 뿐인 안이한 제목이네요. 2부의 제목은 2부만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도록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아버지가 한국 태생일 뿐 중동에서 태어나 중동에서 성장한 중동 지역의 코미디언이 ‘한류’의 일환인 양 소개한 것도 공감하기 어려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