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우리나라 부패지수 30개국 중 22위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443
등록일 : 2012.02.20 23:31

국내 의전서열 2위인 국회의장이 돈 봉투 비리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대통령 핵심 측근들이 비리 의혹으로 줄줄이 연루되는 등 사회 고위층들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한 가운데  '반듯하고 명예로운 삶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특강이 마련돼 시의적절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우리나라의 부패지수를 OECD 평균과 비교하는 등, 오늘의 주제를 부각시키는 프롤로그는 제작진이 왜 오늘 특강을 마련했는지 짐작 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다만, 자막만으로는 임팩트가 약했는데, 자료화면을 같이 활용하면 어땠을까 싶었습니다.

박 효종 교수도  '금도끼와 은도끼' '법원의 우화' 등의 예시를 들어가며, 주제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여 긍정적이었습니다.

다만, 프롤로그는 물론, 방청석 질문에서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부패인식지수 하위권인 한국사회에 대한 조언은?" 등을 묻는 등 현실적 관점이었던 만큼, 박 교수의 강의에, 원론적인 내용보다, 지금의 사회현상과 연결시킨 내용이 있었다면, 좀 더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을 것으로 보였는데...아쉬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