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내용 간 시간 조율 아쉬워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285
등록일 : 2012.01.10 05:56
피랍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 주된 내용으로서, 수술에서 깨어난 후의 방황 및 이번 일을 겪으며 그가 갖게 된 생각이나 소신들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은 10분이 채 되지 않아, 전체적인 강연 내용과 각 내용별 시간을 조율, 배분했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해적들이 석 선장 일행을 피랍한 후에도 몽골 선박을 납치하려했으나 실패하고 보트마저 떠내려가 그들이 궁지에 몰렸었다거나 해적 중 한 명이 스스로의 손가락을 자르며 석 선장을 위협했다는 등의 이야기는 그동안의 보도에서 알려지지 않은 것이어서 당시 분위기의 생생함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치료 초기 석 선장이 느꼈던 절망감, 치료 상태에 따라 만족을 모르고 행복감이 달라졌던 이야기 등은 누구나에게 적용될 수 있는 이야기여서 교훈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더論은 마치 누군가 써준 것을 읽는 듯해서 전달력이 약했고, 더욱이 서둘러 마무리하는 분위기여서, 석 선장 강연을 통해 가장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메시지들이 짧은 시간에 형식적으로 언급되는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자막 중 ‘이머전시Eergency’는 ‘Emergency’에서 m이 빠진 오타였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