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지 못했던..(1022/월)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576
등록일 : 2012.10.23 18:47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문화 관광을 진흥시키기 위한 방안을 고민한 강연을 편성한 것은 시의적절했습니다.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관광정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 등 각 챕터 마다 키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자막으로 짚어준 것도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강의에 앞서 프롤로그 영상으로 관광의 중요성 등을 설명했는데, 관광인구 통계 분석 등 너무나 단편적인 내용이어서, 진행될 강의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지는 못했는데요. 시청자들이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을 수 있도록, 프롤로그 제작에 좀 더 눈길을 끄는 내용을 부각시켰으면 합니다.

특히 오늘처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 내용은, 일반 시청자들에게는 공감대 형성이 어려울 수도 있는 만큼, 프롤로그나 편집 등의 장치를 통해, 시청자들이 지속적으로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유도했으면 합니다.

또한, 오늘 강연에서 질의응답 시간이 전혀 없이, 강연이 끝난 후, 공무원들이 피곤한 표정으로 자리에서 일어나는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는데,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어서 다소 딱딱하게 느껴졌던데다, 공무원들의 지루한 표정을 보고나니, <파워특강>에 대한 흥미가 더 떨어지는 인상을 주어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