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식량위기 극복한 모범 사례"

정책라인 10

"한국, 식량위기 극복한 모범 사례"

등록일 : 2010.10.01

이번 회의에서 우리나라는 식량 위기를 극복한 모범적인 사례로 부각됐습니다.

회원국들은 한국의 경험이 전 세계 식량안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전 세계 기아 인구는 9억2천5백만 명.

제30차 FAO, 즉 UN식량농업기구 아·태지역총회에 참석한 회원국들은, 세계 기아 퇴치와 기후변화로 인한 식량 불안정을 극복하기 위해, 공동대응을 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자크 디우프 FAO 사무총장은 특히 2050년까지 식량 생산을 전 세계적으로 70% 늘려야 하며, 농업 분야에 대한 각국의 투자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한국이 과거 식량 부족 상황을 극복한 경험을 공유한다면, 개도국의 농업생산성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크 디우프 사무총장은 또 최근 농산물 가격의 급변성이 커진 데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농산물 가격의 급등락은 식량 위기뿐만 아니라 정치적, 사회적 안정에도 큰 위협이 된다며,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대책마련도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총회에서 아태지역 식량안보와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실질적인 진전이 이뤄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