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여수 세계 박람회 - 이제는 바다다 1부>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특별생방송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835
등록일 : 2012.05.12 16:53
여수 세계 박람회를 하루 앞두고 있는 만큼 특별생방송을 기획한 것은 시의적절했다고 봅니다.

방송 초반 박람회장을 직접 연결해 현장감 있었고, 표윤신 기자가 전달한 내용 또한 알차고 짜임새 있었어요.

하지만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 시간은 불과 10 분가량...

나머지는 모두 스튜디오에서 진행돼 특별생방송으로서의 의미를 느낄 수 없었어요.

두 명의 전문가와 함께 '바다가 주는 의미와 해양 자원의 중요성' 을 짚어보는 대담코너를 구성했는데, 여수 세계 박람회를 앞두고 진단해볼 가치가 있는 주제였지만, 시청자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내기에 무리가 있는 주제로 40분씩 대담을 나눈 것은 과도했다는 생각입니다.

대담의 주제를 '바다' 보다는 '박람회' 자체로 하고 '바다의 의미와 해양 자원의 중요성' 은 짧게 짚어보거나, VCR로 전달하거나, 여수 세계 박람회 현장에서 대담을 나누거나 하는 방법으로 특별생방송으로서의 의미도 살리고 보다 흥미롭게 전달할 방법을 구상했어야 했다고 봅니다.

더불어 특별생방송 1부였던 만큼 그동안의 준비과정이나 현지 지역 주민들의 들뜬 모습 같은 것을 VCR로 구성해 전달하는 등 박람회를 앞둔 긴장과 설렘을 담아냈다면 방송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도움이 됐을 듯하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