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본방송] 수시방송

현장 분위기 전달이 미약했던..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특별생방송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722
등록일 : 2012.05.13 12:45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정규 편성인 <경제2day>대신, 특별생방송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의적절했습니다.

특히, 현장에 나가있는 앵커와 이원으로 연결해, 엑스포장 분위기를 살피고, 관련 기사를 전했던 것 역시, 특별생방송의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또한, 여수엑스포가 특별주제를 갖고 치러지는 인정박람회인만큼, 바다의 중요성을 주제로, 전문가 대담을 마련했던 것 역시, 의미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장 연결이 프로그램 초반에만 이루어지고, 대부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대담에 시간을 할애하고, 여기에 일반 정책뉴스까지 끼워서 진행하다 보니, 특별생방송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했습니다.

현장에서는 개막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들뜬 분위기였던 데 반해, 특별생방송 1부 방송임에도,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지 못하고, 너무 정적으로 진행돼, 여수세계엑스포에 거는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오히려 반감시켰던 인상도 있었습니다.

차라리, 대담을, 2부로 돌리고, 1부에서는 미리 보는 개막식, 또는 다양한 볼거리 등으로 다이나믹한 현장 화면을 적극 부각시켜, 팡파레 분위기를 고조시켜주었다면, 좋았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