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추경예산 조기 배정···경기 회복 촉진"

정책 현장 (2013년 제작)

"추경예산 조기 배정···경기 회복 촉진"

등록일 : 2013.05.08

오늘 현오석 경제부총리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현 부총리는 어제 국회를 통과한 추경예산을 조기 배정해서, 경기 회복을 촉진하겠다고 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리 기자, 전해주시죠.

네, 기획재정부에 나와 있습니다.

정부가 경기 회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습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가 오전에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국회를 통과한 추경 예산을 이른 시일 안에 배정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인데요.

현 부총리는 또 추경 예산이 정부안이 유지되는 선에서 통과됐다면서, 당초 정부의 의도와 방향대로 추경예산을 배정해 민생안정과 경제 회복을 이루겠다고 밝혔습니다.

조기 배정을 앞두고 있는 추경 예산은 17조 3천억원으로, 세입보전용 12조 원과 세출 부분 5조 3천억원이 포함돼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경 예산은 앞으로 어디에 어떻게 쓰이게 되나요?

네, 국회를 통과한 추경 예산은 조만간 국무회의에 배정계획을 상정해 의결하게 되는데요.

해당 절차가 마무리 되면, 정부는 이번 추경을 일자리를 늘리고 중소기업과 수출기업을 돕는 데 집중적으로 사용할 방침입니다.

특히 공공 부문 채용과 사회서비스 일자리 확충에 예산이 집중 투입될 예정이고요,

주택시장 정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투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획재정부에서 KTV 이혜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