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중국 당국 인권유린" 뮤직비디오로 폭로

정책 현장 (2013년 제작)

"중국 당국 인권유린" 뮤직비디오로 폭로

등록일 : 2013.05.23

중국의 한 인권운동가가 당국의 인권유린에 대한 항의를 뮤직비디오에 담아서 공개했습니다.

체코에서는 연인들은 탈 수 없는, 이른바 '솔로 전용 지하철'이 등장했습니다.

세계 이모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어두운 공간에서 한 남성이 경찰에게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중국의 인권운동가 아이 웨이웨이가 만든 '멍청이'라는 제목의 뮤직 비디오입니다.

이 남성은 정치범으로 80일 넘게 교도소에 갇혔던 경험을 토대로 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밥먹고 잠자고, 심지어 샤워하는 모든 일상생활을 감시하는 행위를 폭로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체코 프라하의 한 지하철.

프라하 시 당국이 연인들은 탈 수 없는 솔로 전용 이벤트 열차를 선보였습니다.

사랑을 찾아주는 이른바 솔로 열차.

퇴근 시간대 열차 일부를 솔로만 탑승하는 전용 칸으로 지정한 것입니다.

필립 드라팔 / 프라하 통합교통국 대변인

“대중교통에서 누군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중 하나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연인을 찾고 싶은 솔로는 이 칸에 탑승하면 되는데, 일부에서는 우연히 이 칸에 올라탔다 연인을 찾는 사람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며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호주의 한 동물원에서 태어난 지 일주일 밖에 안된 귀여운 흰코뿔소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새끼 흰 코뿔소는 태어날 당시 몸무게가 50kg으로 아주 건강한 상태라고 합니다.

어미 코뿔소는 임신 중 병을 앓기도 해 사육사들이 걱정을 많이 했지만, 출산을 무사히 마쳤다고 합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