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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리포트 이슈 본(本)

PD리포트 이슈 본(本)

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기본(基本)을 바로 세우고 문제의 본질(本質)을 꿰뚫어 본다는 의미의 시사다큐 ‘이슈 본(本)’
한 주간의 이슈를 다각도에서 분석, 쟁점의 핵심을 짚어내고 정부 입장의 정책내용을 신속 전달하는 프로그램!
단순한 이슈 분석이 아닌 사람냄새 나는 감성과 혜안으로
국민적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본방송] 일요일 10시 10분 [재방송] 월요일 07시 00분

PD리포트 이슈 본(本) 93회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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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명 : PD리포트 이슈 본(本)
작성자 : 장대근(ADM**)
조회 : 460
등록일 : 2016.04.19 17:51

지난 1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예약부도(No-show)근절'을 올해의 중점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예약부도(No-show)는 서비스를 사용하겠다고 예약해놓고 연락 없이 예약을 깨는 것.

고객은 서비스를 소비하지 않으면 그만이지만,

사업자는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이미 이런저런 비용을 투자한 상태다.

예약부도(No-show)로 인한 관련 서비스업종 매출 손실은 1년에 4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는데,

따라서 '소비자의 의무와 책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우리는 예약부도(No-show)라는 잘못된 예약문화를 꼬집으면서

이를 개선해나가기 위한 정부의 계획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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