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국민리포트

국민리포트는 캠퍼스·주부·시니어·글로벌·전문기자로 구성된 KTV 국민기자단이 직접 취재해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KTV의 대표 국민참여 프로젝트인 국민기자단이 국민생활 구석구석, 전국 방방곡곡은 물론 세계 곳곳을 발로 뛰며 전하는 생생한 리포트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지평을 넓힌다.

[본방송] 월~금요일 19시 40분

춘천에 전국 첫 효도아파트 짓는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국민리포트
작성자 : 남윤영(ngh**)
조회 : 1470
등록일 : 2015.03.24 02:30
춘천에 전국 첫 효도 아파트를 짓는다는 내용이 보면서 마음이 흐뭇해졌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노인 인구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와 동시에 저소득 노인이 비율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녀들이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을 소득공제에 적용을 하겠다는 논의가 이루어질 정도로, 노인층의 빈곤률이 심각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부모님들, 어르신들이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정책들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춘천에서 짓고 있는 효도아파트는 무주택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만큼, 저소득 노인계층의 삶의 질을 좀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부디 첫 효도아파트의 시행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서 앞으로 제2, 제3의 효도아파트가 지어졌으면 합니다. 춘천뿐만이 아니라 전국 곳곳에 효도아파트가 건립될 날을 기대합니다.

다양한 국민들이 직접 리포터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에서 노인 복지의 모델을 소개해주었는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리포터들의 생생하고 알찬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