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겨울스포츠와 여행정보가 '한자리에'…겨울여행축제

KTV 930 (2015~2016년 제작)

겨울스포츠와 여행정보가 '한자리에'…겨울여행축제

등록일 : 2015.12.23

겨울 스포츠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스키장이나 리조트 등의 정보와 우리나라 겨울 여행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겨울여행축제가 개막했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3차원 가상현실 스키점프대입니다.

3D안경을 끼고 기계에 올라가면 실제로 스키를 타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겨울 스포츠와 여행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겨울여행축제' 현장입니다.

최근 3년 간 국내 스키장과 리조트 등은 이용객과 매출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추세.

이들 업계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손을 잡고 마련한 행사입니다.

김종덕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재작년하고 비교해서 (스키 이용객이) 8% 정도가 줄었습니다. 올해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해서 국민들이 겨울에 여행을 많이 가실 수 있도록 하고.."

시민들은 행사를 통해 국내 대표적인 관광업체들이 마련한 부스에서 리조트, 스키장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겨울을 즐기기 위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 온 관광객들은 구체적인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가 업체도 주춤했던 매출이 되살아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현철 / 'D'사 홍보마케팅팀 차장

"평창올림픽 앞두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적극적으로 레저 업계 홍보를 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아웃도어를 이용한 패션쇼와 경매행사, K-POP 공연 등이 함께 펼쳐졌습니다.

이번 겨울여행축제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내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