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홍보성이 짙었던...(0704/수)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경제 2day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578
등록일 : 2012.07.05 20:53

경제 뉴스는, 상반기 외국인직접투자가 사상최대를 기록한 것과, 권혁세 금감원장이 저신용자 가계부채 질 악화를 주시하고 있는 것 등, 경제와 관련된 기사가 성실하게 배치된 것이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경제&피플>은 교보생명의 사회공헌팀 고병옥 차장이 출연했는데, 교보생명의 사회봉사활동을 설명하긴 했으나, 이것이 경제 전망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 것인지 의문이었으며, 고병욱 차장 역시 경제 전문가인지 의문이었습니다.

특히, 우리사회 경제 이슈를 짚어보는 코너에 사기업 차장이 출연한 것은, 아무리 사회봉사활동을 설명했을지라도, 홍보성으로 보여질 소지가 있었습니다. 최근 가계 빚 풍선효과가 지적되는 등, 가계 빚에 대한 심각성이 우려되는 만큼, 이와 관련한 경제 전문가를 출연시켜, 가계빚 감소 방안 등을 집중 탐구하는 시간이 있었으면 합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에서는 한 마트가 H아이스크림을 반값 판매하는 것을 전했는데, 관련 화면으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상표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MC가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등 홍보성 보도로 보이기에 충분했습니다.

한편, <한국의 유물>에서 청동투구를 소개했는데, <문화소통 4.0>에서 다루는 것이 더 적합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