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9월 26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문화소통 4.0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643
등록일 : 2012.09.26 19:37

 9월 26일 [문화소통 4.0]은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살리고자 한 노력이 엿보였습니다. 뉴스 아이템 자체는 문화 관련 소식이나 정책이 부족했으나 뉴스의 배치 순서를 고려하고, <캠퍼스리포트>를 관련 아이템으로 구성한 점이 적절했어요.

 <헤리티지 역사 추리 x 파일>은 흡인력 있는 구성이 인상적이었으며 [문화소통 4.0]에 잘 어울리는 코너였습니다. 또한 '이 코너는 문화재청과 함께 하며 우리의 문화 유산을 영상에 표현한 것'이라는 이라는 설명이 도움이 되었는데요. 다른 경우에도 VCR에서 설명하기 힘든 기획 의도나 뒷배경에 대해 스튜디오에서 알려주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요일별 고정 코너로 <오늘의 책>이, 프로그램 전체 고정 코너로 <이제는 지역시대다>가 배치되어 바람직했습니다. 두 코너가 신세대와 구세대를 아우를 수 있을 만한 내용이었습니다.

 앞으로 [문화소통 4.0]에서 <이제는 지역시대다>와 요일별 고정 코너를 잘 활용하면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고정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여기에 고정 코너를 일관되게 배치하고, 아이템 선정에 신중을 기을이는 노력이 덧붙여지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두 코너에 대한 내용 중심으로 다음날 예고를 제작해 활용하면 어떨까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