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KTV 한국정책방송, 3월2일 개편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030
등록일 : 2009.02.25 11:17

“KTV 한국정책방송, 3월2일 개편”

- 경제회복과 사회통합의 긍정 프로그램 확대 -

 

한국정책방송 KTV(원장 ·손형기)는 오는 3.2(월)자로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한국정책방송은 경제관련 정책 및 정보를 강화하고 화해와   사랑의 희망 메시지를 전파하는 휴먼 토크 프로그램 등을 신설, 시청자와 새롭게 만나게 된다.


   경제 정책·정보 프로그램 <경제투데이> 신설

 □ 매일 오후 5시(월~금)에 방송하는 <경제투데이>는 경제 관련 주요 정책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국내외 주요 경제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하여 경제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경제정보 프로그램이다.


   청년창업 프로그램,〈청년시대, 실크세대 〉로 새단장 - 개그맨 안상태 청년창업  도우미로 나서(매주 목요일 오후 4시 방송)

□〈청년시대, 실크세대〉는 취업 전쟁에 뛰어든 청년 구직자들의 노력과 자신만의 기술과 아이템을 가지고 당당히 창업에 뛰어든 청년 창업자들의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모습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 개그 프로그램에서 ‘~뿐이고’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안상태씨가 청년 창업도우미로 팔걷고 나섰으며 다년간 뉴스 진행을 통해  매끄러운 진행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나운서 손문선이 진행을 맡는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행복한 고백 - 휴먼 토크, <내 마음의 고백〉 신설(매주 금요일 오후 5시30분 방송)

<내 마음의 고백>은 사회 저명인사와 평범한 시민들의 가족, 이웃, 친구 혹은 자신과 시대에 대한 진심어린 고백을 통해 용서와 화해의 따뜻한 대한민국의 자화상을 담아낸다.

문학평론가이자 박목월 시인의 장남으로 알려진 박동규 서울대 명예교수의 진솔한 입담으로 진행되는 <내 마음의 고백>은 “고맙습니다”,“사랑합니다”,“미안합니다”등 쉽게 표현할 수 없었던 말과 마음을 나눔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희망을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시사와 정책정보가 한눈에! -시사파일 <뷰> 신설(매주 목요일 밤11시)

 □ 시청자들에게 시사와 정책의 깊이 있는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사파일 『뷰』를 신설한다. 시사파일 『뷰』는 사회적 이슈와 정책적 현안을 현장취재를 통해 다각적으로 심층분석하여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문화교양 프로그램 매일 고정편성(월~금 오후 5시30분), 생방송 정보와이드930 시청자 정책정보 수요 고려, 밤 9시30분으로 이동

시청자들의 문화교양에 대한 수요와 시청편의를 위해 <인문학열전>, <문화다큐  특별한 만남> 등 문화 교양프로그램을 매일(월~금) 오후 5시30분에 고정편성하고 일일 정책정보 종합프로그램인‘생방송 정보와이드930’을 종전 밤 7시에서 밤 9시30분으로 변경하여 정책정보에 대한 시청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나간다.

한국정책방송 KTV는 이번 봄철 개편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는 공공채널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기획편성과 김승훈CP(☎ 02-3450-218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