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KTV 정책대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생, 김동수 공정위원장에게 듣는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815
등록일 : 2012.07.05 12:00

KTV 정책대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생, 김동수 공정위원장에게 듣는다

7월 8일(일) 오전 8시 방송

 

KTV(원장 김관상)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에 정부 주요 부처 장관 등과 함께 정책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정책대담』을 방송한다. 이번 주는 김동수 공정위원장이 출연해 공정거래위원회의 하반기 주력 과제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 정책대담은 정책당국자와 직접적인 대담을 통해 정책의 진행상황, 문제점, 해결방안, 향후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지역민영방송협회 부회장 고수웅 MC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올바른 정책추진을 위하여 국민과 정부의 소통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주에는 시장경제체제에서 기업의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보장하고, 경쟁 제한적 기업결합을 규율하여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공정거래위원회 김동수 위원장이 출연한다. 김동수 위원장과 공정위의 역할 등에 대해 대담하는 패널은 김시월 건국대 소비자정보학과 교수와 이호영 한양대 법학과 교수가 맡았다.


기업간 상생을 위해 대기업의 역할론이 그 어느 때보다 사회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요즘, 김동수 위원장은 가맹•유통 분야의 공생에 대해 자세히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를 통해 공정사회 구현과 동반성장의 현주소를 모색하고, 공정위의 하반기 주력 과제와 소비자 권익 제고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정책이슈와 현안을 꼼꼼히 따져보고 점검하는 정책 파수꾼 KTV 『정책대담』의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편은 이번 주 일요일 오전 8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보도과 홍성보 피디(☎02-3450-217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