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KTV 특별생방송『9급 공무원 시험 출제경향 분석』『9급 공무원 시험 문제풀이』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104
등록일 : 2014.04.17 16:48

KTV 특별생방송

『9급 공무원 시험 출제경향 분석』

『9급 공무원 시험 문제풀이』

4월 19일(토) 오후 3시, 4시 방송

   

○…9급 국가공무원시험 19만명 이상 지원, 경쟁률 64.6대1 기록

○…공직 진출 높은 관심 반영, 출제경향 분석·문제풀이 생방송

  

□ KTV(원장 김관상)는 오는 4월 19일(토) 오후 3시부터 공무원시험전문학원 '공단기'와 공동으로, 19만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린 9급 국가공무원 공개채용시험의 출제경향을 분석해보고 주요 과목의 문제에 대한 상세한 풀이와 답을 해설해주는 프로그램을 생방송한다.


□ 모두 3천명을 선발하는 올해 첫 공무원시험인 9급 국가공무원 공개채용시험에 무려 19만3천840명이 지원해, 평균 64.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역대 지원 인원으로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공직 진출에 대한 취업 지망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수치다.


□ 시험이 치러지는 당일인 19일 오후 3시에 이번 시험 주요 과목의 출제경향을 알아보는『9급 공무원 시험 출제경향 분석』이 방송되고, 이어 오후 4시에는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에 대한 상세한 풀이와 답을 해설해주는『9급 공무원 시험 문제풀이』가 잇따라 방송된다.


□ 공무원 채용시험 문제풀이 프로그램이 KTV를 통해 방송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제작진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공직 진출에 대한 관심을 감안할 때, 공무원 시험 응시자들은 물론 응시를 준비하거나 뜻을 두고 있는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저희 KTV도 수시특보 편성 등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빠른 구조작업으로 소중한 생명들을 살릴 수 있기를 온 국민과 함께 진심으로 염원합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보도부 배경욱 PD(☎02-3450-2202)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