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KTV『희망로드, 세계로』‘적도에 핀 꽃, 한류!’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462
등록일 : 2014.05.19 09:55

KTV 『희망로드, 세계로』

‘적도에 핀 꽃, 한류!’

5월 20일(화) 저녁 6시 30분 방송

   

○…‘인니 한국인 2호 유학’ 현지 정착, 30년간 ‘한류 전도사’ 활약

○…이슬람학교에 체육관 지어 태권도 전파, 한국어전문방송 운영

○…현지 아이돌 그룹 육성 “K-POP 창조적 재생산 가능케 할 것”

  

□ KTV(원장 김관상) 글로벌 행복 프로젝트 『희망로드, 세계로』에서는 오는 5월 20일(화) 저녁 6시 30분, 한국어방송과 한국노래자랑, 태권도, K-POP 등 30년간 인도네시아에서 한국문화를 전파하며 현지인들과 하나가 되고 있는 한류 전도사를 만나보는 '적도에 핀 꽃, 한류!' 편을 방송한다.


모두 1만7천5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도서국이자 세계 4위의 인구를 자랑하는 나라, 바로 인도네시아다. 300개가 넘는 종족으로 구성된 인도네시아는 전체 인구의 87%가 이슬람교를 믿고 있다. 이슬람교의 특성상 여간해선 타국의 문화가 스며들기 어렵다는 이곳에서 현지인들과 어우러지며 30년간 한국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인물이 있다. 한국어방송사를 운영하면서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전하는가 하면 이슬람학교에 체육관을 지어 태권도를 전파하고, 몇 년 전부터는 현지 아이돌 육성에까지 나서 K-POP을 뿌리내리게 하고 있는 YS미디어 박영수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박영수 대표는 1984년 '인도네시아 유학 한국인 2호'로 이곳에 첫 발을 디뎠다. 인도네시아 정부의 도움을 받아 공부했던 그는 언젠가 꼭 은혜를 갚으리라 마음먹었고, 2005년 한 이슬람학교에 개관한 '박영수 체육관'이 보은의 시작이었다. 열악한 환경의 학생들을 위해 체육관을 지어주고 태권도 교육 등 운영비를 지원해오고 있다. 자카르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전문방송 K-TV도 '한류 전도사' 박영수 대표를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다. 교민들에게 고국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함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한국 드라마 붐을 일으키며 한인사회의 이미지 제고에도 톡톡히 이바지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현지인을 위한 한국노래자랑 프로그램을 만들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 인도네시아에선 K-POP과 한국어 등 한국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박 대표는 몇 년 전부터 재능 있는 인도네시아 젊은이들을 발굴해 한국의 발전된 아이돌 육성 시스템으로 키워내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그가 발굴해낸 그룹만 해도 모두 4팀으로, 현재 'SOS'와 'S4'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의 스타 양성 시스템을 동남아에 전수함으로써 K-POP을 단순히 즐기는 것을 넘어 그들 스스로 창조적 재생산을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박 대표의 꿈과 바쁜 일상을 따라가 본다.


□ 세계 각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공공·민간외교의 현장을 찾아가는 KTV 글로벌 행복 프로젝트 『희망로드, 세계로』는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기획편성부 추동진 PD(☎02-3450-2192)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