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4일 한미 외교장관회담…FTA 등 현안 논의

모닝 와이드

24일 한미 외교장관회담…FTA 등 현안 논의

등록일 : 2011.06.17

한미 외교장관회담이 오는 24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양국은 6자회담 재개에 앞서 선 남북대화 기조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한미FTA 비준 문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이 다음 주 워싱턴에서 회동합니다.

최근 연쇄 회담에서 중국을 포함한 러시아와 일본 등 6자회담 당사국들이 모두 한국이 주도하는 선 남북대화 기조에 지지를 보낸 만큼, 두 사람은 3단계 대화 수순을 통해 대북공조원칙을 다시 한번 재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병제 대변인/ 외교통상부

"우리들은 이러한 협의과정이 순조롭게 빠른 시일내에 진전되고, 비핵화 문제에 관한 성과가 나왔으면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 국제사회가 검토중인 대북식량지원 문제, 또 아세안지역안보포럼과 동아시아정상회의 의제에 대한 양국의 입장도 조율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미국 내에서 한미 FTA 비준을 위한 움직임을 시작한 만큼 비준안 처리와 관련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김 장관은 미국 주요 행정부 인사와 의회 중진의원들과도 면담을 가질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오는 21일 재선이 확정되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축하하기위해 뉴욕의 유엔 본부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