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폭우피해 사전예방 철저"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폭우피해 사전예방 철저"

등록일 : 2011.07.28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가 속출하자 이명박 대통령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예방대책 등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폭우 피해를 막기 위해 사전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이상 폭우로 인한 피해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과 경기, 강원지역의 비 피해상황을 보고 받은 뒤 최문순 강원지사와 화상통화를 갖고 큰 인명피해가 발생한 춘천지역 산사태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뜻밖의 일로 국민들이 상심하고 있다며 부상자 치료는 물론 산사태 위험지역 주민들 대피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사후조치 잘 해주시고 앞으로 며칠간 비오는 기간에 대응을 잘 해 주기 바랍니다. 수고해 주세요.”

최문순 강원지사

“ 저하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경찰청과 철도공사, 한강 홍수통제소에 전화를 걸어  로와 지하철 통제상황, 한강수위 등을 점검하고 폭우로 인한 추가 피해가 없도록 비상근무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남들 다 휴가철인데 비상근무를 해야 될 그런 시기지만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철저히 해 주시고...”

이어 이 대통령은 폭우로 일부 시민들이 고립됐다 구조된 청계천을 찾아 방류상황을 점검하고 비 피해가 없도록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