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반기문 총장 "여건 갖춰지면 북한 방문"

문화소통 4.0

반기문 총장 "여건 갖춰지면 북한 방문"

등록일 : 2012.10.30

서울 평화상 수상을 위해 방한 중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국회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반 총장은 한반도 평화를 위해, 여건이 갖춰지면 북한 방문을 고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북한 방문을 고려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반 총장은 '유엔과 한국, 함께 이루는 인류의 꿈' 이라는 주제의 국회 연설에서,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역할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여건만 된다면 북한도 방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반 총장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한반도의 안정과 통일에 대한 열망이 크다며, 북한 지도부가 한반도 비핵화에 부응하고, 책임있는 국제사회의 일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쟁의 잿더미에서 한 세대 만에 성공한 국가로 거듭난 한국의 저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제는 기여자로서 국제사회에 공헌해 줄 것도 당부했습니다.

이를 위해 대외개발원조의 확대, 에너지 분야 변혁의 주도, 평화 유지군 활동 강화 등을 성실히 수행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반기문 사무총장 / UN

“이는 과거의 도움에 보답하고 한국이 존경받는 국제사회의 일원이 되는...”

각 국가의 올바른 역사 인식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반 총장은 세계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북아시아지만 과거로부터의 갈등요인이 여전히 존재한다며, 올바른 역사 인식과 대화에 기초해 미래를 내다보면서 갈등을 평화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