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 복지부·식약청 업무보고···다음달 초까지 계속

굿모닝 투데이

오늘 복지부·식약청 업무보고···다음달 초까지 계속

등록일 : 2013.03.21

박근혜 대통령이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청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새 정부의 국정기조를 구체화하는 방안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혜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당초 산업통상자원부가 첫 번째 순서였지만 함께 업무보고를 하기로 했던 중소기업청의 황철주 내정자가 사퇴하면서 순서가 변경됐습니다.

내일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업무보고가 있고, 다음달 초순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부처간 협업 필요성을 고려해 대부분 두 개의 유관부처를 묶어 실시됩니다.

업무보고는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바탕으로 4대 국정기조를 구체화하는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

"각 부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철학을 바탕으로 경제부흥, 국민행복,문화융성, 한반도 평화와 통일기반 구축 등 4대 국정기조를 어떻게 구체화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또 부처간 칸막이 해소대책과 국정과제의 협력 추진 방안도 함께 논의됩니다.

KTV 이혜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