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세계에 감동···보스턴 '마지막 1마일' 완주

KTV NEWS 9

전세계에 감동···보스턴 '마지막 1마일' 완주

등록일 : 2013.05.27

지난달 미국 보스턴 국제 마라톤대회에서 일어난 폭탄 테러로 마라톤을 완주하지 못했던 이들이 모여, 뜻 깊은 행사를 열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미국 보스턴에서 폭탄테러 피해자들을 비롯해 3천여 명이 참여한 '원런'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달 참사로 희생된 3명과 용의자 검거 과정 중 숨진 경찰 1명을 추모하고, 당시 마라톤을 완주하지 못한 이들에게 다시 마지막 1마일, 1.6km 구간을 달릴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원런 참가자들은 당시 희생된 4명을 추모하는 의미에서 미국 깃발 3개, 중국 깃발 1개를 들고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또 이날 참가자들은 대회 당시의 끔찍한 사건에서 치유할 기회를 갖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엘리슨 / 참가자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드디어 완주했어요. 소중한 경험인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사 현장에는 폭탄 테러로 숨진 8살 어린이가 다니는 교회의 성가대가 나와 미국 국가를 제창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15일 보스턴 마라톤 결승점 부근에서 차르네예프 형제에 의해 발생한 폭탄 테러로, 3명이 숨지고 260여명이 다쳤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