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중 정상회담 조율···시진핑·도닐런 면담

KTV NEWS 9

미중 정상회담 조율···시진핑·도닐런 면담

등록일 : 2013.05.28

다음 달 초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두 나라의 조율작업이 한창 입니다.

북핵문제를 포함해 시리아 해법과 양국간 사이버 전쟁 등 폭넓은 현안들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도닐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만났습니다.

다음달 7일부터 이틀 동안 열릴 미 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의제를 조율하기 위해섭니다.

시진핑 주석은 미 중 정상회담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시진핑 / 중국 국가주석

“양국이 힘을 합치면 회담에서 양국 관계에 신선한 활력소를 불어 넣어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어 두 나라가 새로운 관계를 만들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도닐런 보좌관도 양국간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닐런 /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오바마 대통령은 양국 간에 생길 수 있는 어떤 차이점과 불일치도 해결할, 협력 및 신뢰를 원합니다.”

도닐런 보좌관은 앞서 양제츠 외교담당 국무위원과 만나 두 정상이 다룰 대화 주제를 폭넓게 협의했습니다.

공식 의제는 아직 공표되지 않았지만, 시리아 사태 등 국제 안보 문제와 북한·이란 핵 프로그램 대응, 양국 간 사이버 공격 공방 등이 망라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정상은 다음달 7일과 8일 미국 캘리포니아 란초 미라지에서 정상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미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로 지명된 러셀 백악관 선임보좌관은 내일 일본을 찾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